"마음을 담은 우리, 우리를 닮은 마을. 월평"




   2017년 12월에 서귀포시 월평동이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로 선정되면서 2018년 4월에 '월평마을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가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월평마을이 품고 있는 역사와 자원을 소중히 여기며, 이를 활용한 마을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거환경 개선 이외에 생활환경 개선, 역사문화자원 발굴 등을 진행하여 주민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주민 시범 사업을 지원하여 마을 비즈니스 개발의 밑거름을 마련하고, 다양한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을공동체 운영의 토대를 다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순탄하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장지원센터는 끊임없이 주민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속적으로 마을 사업을 운영·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점점 주도적으로 목소리를 내어 주시는 주민의 모습에, 더욱 진정으로 주민과 마을을 위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월평마을이 앞으로 더욱 나은 미래를 그리기 위해서는 행정과 주민, 현장지원센터가 하나 된 마음을 담아야 합니다. 

모두의 마음과 염원이 담긴 사업들이 성과를 보일 때마다 월평마을 또한 우리의 간절한 마음처럼 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오늘도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월평마을의 내일을 향해 활짝 열려있습니다! 

   많은 참여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서귀포시 월평마을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센터장    송종철